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년 유럽 특가 항공권 알아보기

by 동그란코알라 2024. 9. 20.
반응형

 

 

2024년 9월 유럽특가항공권

 

 

유럽 여행은 많은 이들의 꿈이죠. 하지만 항공권 비용이 걱정이라면, 유럽 특가 항공권을 이용하는 방법을 고려해 보세요. 식비와 숙박비는 아끼면 여행의 질이 떨어지지만, 항공권은 싸게 산다고 해서 옆에 비싸게 주고 산 사람이랑 다른 서비스를 받지는 않거든요.  오늘은 9월 예약하면 갈 수 있는 유럽 특가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팁들을 소개해드릴게요. 

 

 

1. 유럽 특가 항공권을 찾는 기본 방법

 

비교 사이트 활용하기

  • 스카이스캐너(Skyscanner): 전 세계 항공사들의 항공권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이에요. 출발일과 목적지를 유연하게 선택하면 더 저렴한 항공권을 찾을 수 있답니다. '가장 저렴한 달' 옵션을 선택해 보세요.
  • 구글 항공편(Google Flights): 구글 항공편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덕분에 날짜별 항공권 가격 변동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출발 일정을 조금만 조정해도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어요.

 

 

 

 

 

중국남방항공에서 운항하는 인천 출발 광저우 경유 파리 항공권이에요. 요즘 에티하드, 카타르 같은 중동 항공사들보다 중국남방항공, 중국동방항공 등 중국 항공사들의 유럽행 항공권이 훨씬 싸게 나오는 것 같아요. 잘만 고르면 30-40만원대에도 유럽 왕복이 가능해요.

 

 

 

 

 

가격이 저렴한 만큼 출발편에서 광저우 경유 시간이 5시15분으로 좀 긴 편이에요. 그렇지만 공항 구경하고 라운지 가서 쉬면 금방 시간 가요. 파리 현지에 11월 5일 오전에 도착하고, 12일 오전 출발이니, 5~11일 총 7일을 프랑스 여행을 할 수 있어요. 낭만 넘치는 가을 파리 4~5일, 에트르타-몽생미셸 투어 1일, 베르사유 1일 여행 하면 좋을 것 같네요.

 

 

 

 

 

 

 

중국동방항공에서 운항하는 이스탄불 왕복 항공권. 요즘 튀르키예가 여행지가 인기가 엄청 많더라구요.

 

 

 

 

 

 

이스탄불 국제 공항에 10월 15일 오전 도착하고, 21일 점심 출발이에요. 6일 정도 일정으로 터키 여행할 수 있는데, 이스탄불 유럽지구에서 아야소피아, 블루모스크 등 보고 카파도키아에서 열기구 타면 딱 될 것 같은 일정이네요. 

 

 

 

한국 여행사 공동구매항공권 활용하기

  • 공동구매항공권은 여행사에서 항공권을 한꺼번에 대량으로 구매해놓고 패키지 등에서 소진 뒤 남은 항공권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항공권을 말해요.
  • 공동구매항공권은 출,도착 스케쥴이 정해져 있어 변경이 어렵지만 가격이 매우 저렴한 것이 메리트입니다.
  • 모두투어, 하나투어 등의 여행사 홈페이지 [공동구매항공권] 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사진 클릭하면 모두투어 공동구매항공권으로 연결됩니다

 

 

모두투어의 인천-바르셀로나 왕복 공동구매항공권이에요. 인천에서 바르셀로나 직항이고, 9월24일 저녁 바르셀로나 도착이고, 10월1일 저녁 출발이니 넉넉잡아 일주일은 충분하게 바르셀로나와 근교도시 돌아볼 수 있겠네요. 바르셀로나 근교 도시로는 몬세라트, 시체스, 지로나가 유명해요. 

 

항공사는 에어프레미아인데 에어프레미아는 중장거리 노선을 운항하는 하이브리드 항공사입니다. 위탁 수하물이 넉넉한 편이고 서비스도 괜찮더라구요.

 

 

자세한 수하물 설명은 여기

 

2024 한국 저가항공사 비교 : 프로모션, 수하물 규정 총정리

2024년 현재 한국에는 총 9개의 다양한 저가항공사 (Low-Cost Carrier, LCC) 가 경쟁하고 있어요. 각 항공사는 독특한 노선과 서비스 전략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으며, 프로모션을 통해 추가적인 할인

longjourney.co.kr

 

 

 

 

2. 유럽 특가 항공권 찾는 꿀팁

 

1) 출발일과 목적지의 유연성

출발일과 목적지를 유연하게 선택하면 더 저렴한 항공권을 찾을 확률이 높아요. 예를 들어, 프랑스 파리 대신 독일 베를린으로 먼저 도착한 후, 유럽 내 저가 항공을 이용해 이동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2) 조기 예약 혹은 막바지 예약

보통 출발일로부터 2~3개월 전에 예약하면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찾을 수 있어요. 그러나 가끔 출발 직전 막바지 예약을 통해 남은 좌석을 저렴하게 구할 수도 있어요. 상황에 따라 다르니, 미리 준비하되 막바지 옵션도 확인해보세요.

 

3) 항공권 검색 시 비밀 모드 사용하기

항공권 검색 시 쿠키를 사용해 가격이 상승하는 경우가 있어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브라우저의 비밀 모드(또는 시크릿 모드)를 이용해 검색하면 더 정확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신규취항 노리기

신규취항한 노선의 경우 홍보를 위해서 가격 프로모션을 진행하거나, 상대적으로 다른 유럽 노선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게 책정되는 경우가 많아요.

 

 

 

얼마전 대한항공에서 신규 취항한 인기 여행지 포르투갈 리스본 왕복 가격을 볼까요. 

 

 

 

 

 

인천 11월 29일 출발해서 12월 6일 도착하는 일정이구요, 대한항공 직항 타고도 가는데 15시간 40분 걸리네요. 확실히 프랑스, 독일 같은 서유럽 국가들보다 포르투갈이 유럽대륙 서쪽 끝에 위치해서 훨씬 더 먼 것 같아요.

 

 

 

 

 

 

스케쥴 자세히 살펴보면, 11월29일 저녁 리스본 도착해서, 12월 6일 밤 리스본 출발이네요. 넉넉잡아 11월30일부터 12월5일까지 6일은 충분히 여행할 수 있어요. 리스본이랑 포르투 갔다오면 딱 될 것 같은 일정. 대한항공 직항이니 서비스랑 기내식은 타 항공사보다 더 좋을 것이고... 가격도 125만원 정도면 유럽 직항치고, 그것도 대한항공 치고 괜찮은듯.

 

 

 

 

 

같은 출도착 날짜의 에어프랑스 항공의 파리경유 리스본 왕복 항공권. 73만원으로 대한항공보다 약 50만원 정도 훨씬 저렴해요. 다만 12월 6일날 리스본 포르텔라 국제공항에서 오전 5시 30분 이른 출발이라 좀 부담스럽긴 하네요. 그리고 에어프랑스의 경우 위탁수하물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요. 위탁수하물 추가하면 비용이 좀 더 올라갈 수 있다는 점 주의하세요. 갈 때는 캐리어를 기내용 수하물에 맞춰 가져가고(무료) 올 때만 위탁수하물 추가하는 것도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3. 유럽 특가 항공권 싸게 사는 실전 팁

 

1) 스탑오버 항공권 활용하기

스탑오버 항공권을 이용하면 한 번의 여행으로 두 도시를 탐험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터키항공은 이스탄불에서 스탑오버할 수 있는 항공권을 제공하며, 스탑오버 기간 동안 무료 호텔 숙박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스탑오버를 잘 활용하면 여행 비용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도시까지 경험할 수 있어요.

 

 

2) 카드 혜택 활용하기

여행 관련 혜택이 많은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항공권 구매 시 추가 할인이나 마일리지 적립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여행 전용 카드는 항공권 결제 시 포인트 적립률이 높으니, 꼼꼼히 비교해보세요.

 

 

3) 가격 알림 설정하기 가격

변동이 있는 항공권의 경우, 스카이스캐너나 구글 항공편에서 가격 알림을 설정하면 항공권이 싸질 때 즉시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이 기능을 잘 활용하면 타이밍에 맞춰 저렴한 항공권을 찾을 수 있답니다.

 

 


 

 

마무리: 유럽 특가 항공권으로 꿈의 여행 떠나기!

 

 

유럽 특가 항공권을 찾는 것은 조금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그만큼 보람찬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위의 팁들을 잘 활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유럽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특가 항공권을 찾아서 꿈꾸던 유럽으로 떠나보세요! 🌍✈️ 건강하게, 그리고 행복하게 유럽 여행을 준비하세요! 😄

 

 

 

 

반응형